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반식

방구석 고오급 뇨리) 트러플 대패 등심 파스타 🥓🍝 truffle meat oil pasta

by 씨피젯 2022. 10. 27.
반응형

저는 파스타중에 오일 파스타를 가장 좋아합니다.
혹시 트러플 짜파게티 유행할때 호기심에 사놓은 트러플 오일.
짜파게티 먹을때만 몇 번 써먹고 방치하고 계시진 않은가요?ㅎㅎㅎ
다 알고 있다구요!ㅋㅋ
그 트러플 오일을 활용할때가 되었습니다.
바로 입맛을 고오급으로 만들어버릴 방구석 미식 여행.
트러플 대패 등심 파스타 시작해보겠습니다.


준비해주세요

대패 등심, 트러플 오일, 파스타면,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굴소스, 치킨스톡(생략가능), 오레가노럽드(생략가능), 편마늘, 다진마늘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스타 면을 80~90% 삶아줍니다.
어떤 고기냐에 따라 달라져요!
✅ 바싹 익히는걸 선호하면 할수록 90%에 가깝게 삶아줍니다. 저는 야들한 식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80% 센불에 5분 삶았습니다.
✅ 차돌박이 목살 안심, 우둔 기타 등등 베이컨도 괜찮고 얇은 고기면 다 괜찮습니다.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차돌박이가 제일 맛있긴 한데, 샤브샤브 해먹고 남은 대패 등심을 활용하느라, 이것도 맛나더라구요!

면이 다 삶아지면 불을 꺼두고 그대로 둡니다.(면수를 써야하기 때문에 버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펜이 달궈지면 대패 등심에서 나오는 기름만으로 구워줍니다.
✅ 이때 나오는 기름으로 다진마늘과 편마늘을 볶아내면 훨씬 감칠맛이 올라가는데 저는 똑 떨어졌더라구요ㅠ 근데 없어도 맛에 크게 지장이 있진 않습니다. 하지만 있다면 사용해주세요:)

대패 등심이 알맞게 익어가면 삶아둔 파스타 면을 넣고 볶아줍니다.
어차피 면수도 함께 넣어야 하기 때문에 면에 딸려오는 면수를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면수를 7~8 스푼 정도 넣습니다.
남은 면수를 다 사용하진 않지만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오일 파스타는 올리브 오일을 물에 졸이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치킨 스톡 반 티스푼,

굴소스를 2스푼 넣습니다.

그리고 마늘 대신 오레가노 럽드를 넣었습니다.
✅ 오레가노 럽드는 허브 종류로 잡내 제거에 좋아 육류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후추 두르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그릇에 옮겨담고 가운데 자리를 만들어 줍니다.

노른자만 올려줍니다.

노른자에 가지고 있는 트러플 오일을 한~두방울 톡! (저는 스프레이를 사용했습니다.)

여기가 바로 고오급 레스토랑!

노른자 한 입 먹을때 입 안 가득 퍼지는 트러플의 향을 느껴보세요. 노른자의 비린내도 잡아주고, 괜히 분위기도 잡아보고ㅎㅎㅎㅎ 꼭 오일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맛있으니 집에 있는 재료들로 꼭 한 번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맛있게 드시고 또 봐요! 안녕!



#트러플대패등심파스타 #스파게티 #차돌박이 #오일파스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