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반식

끌올 레시피) 콜라 찜닭 🥤🍗 Coke Jjimdak (braised spicy chicken)

by 씨피젯 2022. 11. 23.
반응형

아주 예전에 유행했던 고릿적 레시피를 가져와봤습니다.

음료를 잘 마시지 않는 저의 냉장고에 콜라가 한달도 넘게 있었나봐요ㅎㅎ

어떻게 처리할까 하다가 꺼내들어본 콜라찜닭.

전에 만들었던 식혜 떡볶이를 이어 음료를 활용한 레시피 2탄입니다. 다음 시리즈도 나올 수 있을까요…?

시작해보겠습니다.


준비해주세요

닭볶음탕용 닭, 콜라 500ml, 간장 5 큰술, 다진 마늘 크게 1 큰술, 맛술 1 큰술, 양파 1/4개, 감자 2개, 페퍼론치노 3알, 파 약간, 표고 버섯 2개


볶음탕용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핏물이나, 불필요한 지방들을 제거해주세요.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하는 동안 물을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세척한 닭을 5분 정도 끓여줍니다.

✅ 올라오는 불순물을 걷어내어 주세요.

5분이 끓었으면 다시 찬물에 씻어주고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감자, 양파, 표고버섯, 대파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콜라 300ml, 다진마늘 1큰술, 간장 5큰술, 맛술 1큰술, 페퍼론치노 3알을 넣고 끓여줍니다.
✅ 웍이나 밑이 깊은 펜이 있다면 사용해주세요!
강한 매운맛을 원한다면 페퍼론치노를 부셔서 넣거나, 양을 늘려도 좋습니다.
✅ 청양고추 가능합니다. 저는 청양고추 대체품으로 페퍼론치노 넣었습니다.

콜라가 끓어오르면 감자와양파, 세척닭을 넣고 삶아줍니다.

콜라 200ml를 또 넣어주세요.
✅ 남은 콜라가 없다면 생략 가능합니다.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표고 버섯, 대파를 넣고 뚜껑 덮어서 푹 끓여줍니다.
✅ 기호에 따라 당면같은걸 넣는다면 지금입니다.

감자를 찔렀을때 힘들이지 않고 들어간다면 다 익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뚜껑을 열어 양념을 살짝 졸여주면

끝.

저에게 콜라 찜닭은 스페인을 떠오르게 합니다ㅎ 그것도 벌써 2014년이니 벌써 8년전이네요ㄷㄷㄷ

스페인 여행을 하며 만나게 된 친구들과 에어비엔비에 머무르게 되었는데 그곳의 관리인과 저녁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각자 본인의 나라 음식 하나를 준비해서요.

그때 저희 쪽에서 내놓았던것이 바로 콜라 찜닭이었습니다ㅎㅎ

콜라와 닭은 어디서든 구할 수 있으니까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스페인에 또 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ㅠ

성 가족 성당이 완공된 모습을 꼭! 보고싶습니다.😭😭

그럼 맛있게 드시고 또 봐요! 안녕!



콜라 + 닭이면 봉O찜닭 이김 #콜라 #찜닭 🥤🍗 Coke Jjimdak (braised spicy chicke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