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반식

한사람을 위한 ‘뚜껑없는’ 쿠지라이식 라면 🍜🥢 kujirai-style stir-fried ramen

by 씨피젯 2022. 11. 24.
반응형

쿠지라이식 라면을 좋아하는 친구를 위해 한 번 올린적이 있는 레시피이긴 한데, 1인분 레시피로 다시 올립니다.

왜냐하면,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했는데 실패했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입니다ㅠㅠ

이유를 듣자하니, 후라이펜의 뚜껑이 없어서 안 익는 달걀을 익게 하느라 대참사가 난 듯 했습니다.

생각해보니 그럴 수 있을것 같더라고요. 뚜껑없이 조리하는 사람들이 많을것 같은 느낌.

왜 후라이펜 구입할때 모두 뚜껑을 같이 판매하지는 않기도 하고. 요리를 잘 해먹지 않는 가정이라면 뚜껑의 필요성도 못 느낄것 같기도 하고요. 이런 간단한 요리 하나를 위해 뚜껑을 구입하는건 자리차지도 비효율적이라는 생각도…

(그렇지만 뚜껑이 있으면 더 폭 넓은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ㅋㅋㅋㅋ)

그리하여 딱 한 사람만을 위한 뚜껑없이 끓이는 쿠지라이식 라면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중의적인 표현이긴 합니다만ㅋ 일인분이라 한사람을 위한것이기도 하고, 한명의 친구를 위한것이기도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ㅎㅎㅎ


준비해주세요

필수 - 라면 1개, 달걀 1알
생략가능 - 청양고추 1개, 슬라이스 치즈 1개


물은 300ml를 끓입니다. 쎈불로 조리하겠습니다.
✅ 뚜껑이 있는 상태라면 250ml로 시작했을텐데, 펜이 넓으면 넓을수록 증발하는 물의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50ml 추가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면, 건더기 스프, 분말 스프 반개, 청양고추 1개 썰어 넣어줍니다.

면이 잘 풀어지도록 계속해서 저어줍니다.

꼬들한 면을 좋아한다면 이정도만 끓여도 된다 싶을정도가 되면, 자리를 만들어 줍니다.

달걀 1알을 까줍니다.

바로 치즈 6등분 해주고, 불 꺼주세요.

치즈가 다 녹고, 달걀 흰자가 익으면 드셔도 됩니다.

끝.


시간 맞추는걸 어려워 하는 친구를 위해 그대로 따라하기 영상을 가져와봤습니다. 그대로 따라하기 2탄이네요ㅎㅎ
이번에는 꼭 성공해서 예쁘고 맛있는 쿠지라이식 라면 먹었으면 좋겠네요!



맛있게 드시고 또 봐요! 안녕!

#뚜껑없이 #끓여보는 #쿠지라이식 #라면 🍜🥢 kujirai-style stir-fried ramen without a lid for one perso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