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반식

블루치즈 크림 감자 뇨끼

by 씨피젯 2023. 1. 11.
반응형

유튜브 탐색중에 #샤이니 #키 님이 #기안84 님에게 블루치즈 뇨끼를 해주는걸 보게되었습니다.

블루치즈를 먹어본적이 없는데, 화면에서 너무 고급진맛이 난다며 궁금증을 자극하더라고요ㅎㅎㅎ

제가 또 뇨끼는 참 좋아하거든요ㅎㅎ 그래서 도전해보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

준비해주세요

감자 3개, 양파 1/4개, 마늘 5알, 생크림 200ml, 물 200ml, 소금, 후추, 페퍼론치노 4알, 달걀 노른자 1개, 타피오카 전분 4스푼, 바질럽드, 블루치즈 125g, 올리브유

-


감자 3개는 푹 삶아 준비합니다.


삶은 감자는 식히면서 잘게 으깨주세요.


어느정도 으깨지면 소금과 후추를 톡톡 뿌려서 간이 배게 해줍니다.


감자가 거의 식은 상태에서 전분 4스푼과 노른자 1개 넣어 반죽해주세요.


꼭 감자가 어느정도 식은 후에 노른자를 넣어야 노른자가 익지 않습니다.


반죽이 되었다면 한입 크기로 떼어내서 돌돌 말아주세요.


포크로 모양을 내줍니다.


끓는 물에 굵은 소금과 올리브유를 넣고, 반죽을 삶아줍니다. 다 삶아지면 반죽이 동동 떠오르니 그때 건져내면 됩니다. ✅ 굵은 소금은 간이 배라고 넣어주는거고, 올리브유는 반죽끼리 달라붙지 말라고 넣어주는겁니다.


뇨끼가 익는 동안, 양파 1/4개는 채썰고, 마늘 5개는 굵게 다져줍니다.


달궈진 팬에 양파와 마늘을 넣고 향이 올라올때까지 볶습니다.


물 200ml와 생크림 200ml 부어주세요.


잘 섞어주다가, 블루치즈 125g 넣고 녹여줍니다.


블루치즈가 다 녹으면 감자 뇨끼를 넣어줍니다.


잘 섞어주다가, 페퍼론치노 4알 부셔넣습니다.


접시에 담아서 냠냠


후.. 사실 좀 누린내가 나거나 비린내가 나는 음식을 잘 못 먹는데, 지금까지 블루치즈를 안 먹었던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가.

사실 맛은 썩 나쁘진 않았거든요?? 근데 블루치즐 다루다가, 그 치즈액이 제 손에 잔뜩 묻었던 그 순간부터였을까요? 그때부터 그 냄새에 압도당해서 사실 좀 힘들었습니다ㅎㅎㅎㅎㅎㅎ

하지만 블루치즈 좋아하시는 분은 도전해보세요. 저처럼 꼬릿한 냄새를 참을 수 없다! 하시면 블루치즈 빼고 크림 뇨끼로 만들어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ㅎㅎㅎㅎ

맛있게 드시고 또 봐요! 안녕!

#샤이니 #키 님이 #기안84 님에게 해줬던 #블루치즈 #크림 #감자 #뇨끼 💙🧀🥔🍲 Blue cheese cream potato gnocchi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