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반식

노밀가루 노슈가) 세상 무해한 시나몬롤 🍥🍩🍭 Gluten-free, sugar-free, fat head dough cinnamon roll

by 씨피젯 2022. 12. 15.
반응형

노 밀가루, 노 슈가 시나몬롤입니다.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대신 모짜렐라 치즈를 반죽처럼 만들어 내는 펫 헤드 도우(fat head dough)를 활용합니다.

낯선 방법인 만큼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과정도 쉽지 않고, 까다로운편이므로 집중하시고, 놓치지 말고 따라오세요ㅎㅎㅎㅎ

-

준비해주세요

반죽 - 모짜렐라 치즈180g, 크림치즈 32g, 타피오카 전분 70g, 달걀 1개, 버터 10g, 스테비아, 시나몬 가루
크림 - 생크림 2스푼, 버터 10g, 바닐라 에센스 10방울, 크림치즈 16g, 스테비아 1스푼 -

모짜렐라 치즈 180g, 크림치즈 32g을 전자렌지에 10초씩 끊어서 돌려주며 녹여 반죽으로 만들어줍니다.
✅ 반죽이 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분 정도 걸렸습니다.
✅ 크림치즈는 30g으로 맞춰도 좋습니다.

녹은 반죽과 타피오카 전분 70g을 섞어 치대줍니다.
여기부터 헬게이트가 열립니다 여러분.
✅ 타피오카 전분은 아몬드 가루로 대체 가능합니다.
✅ 가능한 빨리, 반죽이 굳기 전에 전분을 넣고 치대줘야 합니다.

어느 정도 섞이면 손으로 힘을 줘서 잘 뭉쳐줍니다.

뭉쳐진 반죽에 달걀 1개를 넣고 치대줍니다.

마찬가지로 스패츌라로 섞어주다가 손으로 힘줘서 반죽해줍니다.
✅ 여기부터 손이 덜덜덜 떨리기 시작합니다ㅠㅠ 그래도 포기하지 마세요 다 왔습니다.

반죽이 질척거리지 않는 정도가 되면 멈춰주세요.

종이 호일 2장 사이에 반죽을 넣고, 밀대로 밀어줍니다.
✅ 원형으로 민다기 보단 타원형으로, 말기 좋은 모양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 어느정도 두께가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너무 심취해서 얇게 밀어버렸네요. 저렇게 하면 페스츄리 비슷한 식감이 나올 줄 알았습니다…ㅋㅋㅋㅋ

버터 10g을 전자렌지에 10씩 끊어서 녹여줍니다.
✅ 40초 정도 걸렸습니다.

반죽 윗면에 버터를 고루 발라줍니다.
✅ 솔이 있다면 사용해주세요.

시나몬 가루를 듬뿍 뿌려주세요.
✅ 생각보다 맛이 강하게 나지는 않더라고요. 심하게 뿌려줘도 좋을듯 합니다.

스테비아도 시나몬 가루 위로 뿌려줍니다.

반죽을 살금살금 말아 롤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 조금 더 두껍게 잘라도 좋을듯 합니다.

180도 예열된 오븐에 15분 굽습니다.

시나몬롤이 구워지는 동안 크림소스를 만들어줄건데요. 버터 10g, 크림치즈 16.67g, 스테비아 1스푼, 바닐라 에센스 10방울 넣고 전자레인지에 10초씩 끊어서 녹여줍니다.
✅ 40초 정도 걸렸습니다.
✅ 복합레인지를 사용해서 여분의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에는 빵 굽기 전에 만들어주세요.
✅ 구입한 크림치즈가 16.67g씩 소분 되어있더라고요… 15g내지 16g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녹은 소스에 생크림 2그푼 넣고 잘 섞어주면 크림소스가 됩니다.

시나몬롤이 모두 구워지면, 미리 준비해둔 크림 소스를 부어 먹습니다.

밀가루도 안들어가고, 설탕도 안 들어가지만, 버터와 크림치즈가 들어가기 때문에 양심상 다이어트용이라고는 못 하겠습니다ㅎㅎㅎ 그렇지만 일반 빵보다는 조금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저탄고지 하고있는 분에게는 너무 유용한 디저트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ㅎㅎㅎ



크림 소스 또한 유지방 함량이 40% 이상인 헤비크림을 사용하면 조금 더 단단하게 만들 수 있으나 쉽게 구하지 못해 생크림으로 대체 했습니다ㅎㅎㅎㅎ


빵순이이자 다이어터이신 분들은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ㅎㅎㅎ 팔은 떨어져 나가도 세상 무해한 시나몬롤은 넘나 달콤한 것!😘





그럼, 맛있게 드시고 또 봐요! 안녕!



#모짜렐라 #치즈로 #반죽을 만든다고?? #노밀가루 #노슈가 세상 무해한 #저탄고지 #시나몬롤 Gluten-free, sugar-free, fat head dough cinnamon roll




728x90
반응형